본문 바로가기

사회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당대표 , 경북 구미서 '신복지 경북포럼' 출범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20일 신복지 경북포럼 참석차 경북 구미를 방문했다.

 

이낙연 전 대표의 구미방문 일정은 오전 10시 구미상공회의소를 방문해 지역 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지방산단에서 느끼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잘 알고 있다. 정책 입안 시 지역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하도록 힘쓰겠다"고 답했으며 "수도권 지방의 격차 해소와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지방과 수도권 법인세 차등을 두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답했다.

 

이후 오전 11시 한국노총 구미지부를 방문해 김동의 한노총 구미지부 의장 및 임원진들과 노동 환경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으며 오후에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청년과의 간담회'를 가지며 청년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오후 3시 구미코 컨벤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내 삶을 지켜주는 나라, 신복지 경북포럼(이하 신복지경북포럼)’은 경북지역 23개 시군을 대표하는 당 내외 주요 인사와 풀뿌리 민주당 당원들 2022명이 발기인으로참여한 가운데 이 전 대표를 모시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는 출범식을 가졌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 한국 노총 구미지부 방문시 환영하는 '달빛 아래 구미오소리 모임 (사진 ⓒ모글리)

이낙연 전 대표 신복지경북 포럼 출범식 참석 꽃다발 증정/ 오늘 드레스코드 이니블루 , 마스크는 리버럴블루  (사진 ⓒ신복지경북포럼)

 

 

 

 

 

 

 

43분 09초 부터 구미코에서 열린 신복지 경북포럼 출범식 라이브 영상

 

 

 

 

 

 

 

 

 

 

 

파란색 마스크는 구미 국가2공단 소재 한솔메디텍 리버럴 블루 제품입니다.

반응형